메뉴 건너뛰기

빌리브 루센트 모델하우스

a4.jpg

주거시장에서 높은 천장고 설계를 도입한 주거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더 넓은 집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니즈가 커지면서 가로 확장을 넘어 세로 확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이 이들의 인기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그런 가운데 대구 분양시장에서는 신세계건설이 천장고를 높인 특화 설계를 선보인 태평로 일대 '빌리브 루센트'가 금일 2순위 청약 일정에 돌입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빌리브 루센트는 대구시 북구 칠성동2가 302-125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47층, 2개 동, 전용면적 84㎡, 108㎡, 113㎡ 총 258가구(일반분양 23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타입별로는 ▲84㎡ 74가구 ▲108㎡ 76가구 ▲113㎡ 82가구로 구성된다.

사실 그동안 주거시장에서 공급된 주거시설 천장고 설계는 대부분이 2.2m~2.3m 수준이었다.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칙에 ‘거실의 반자 높이(실내 층고)는 2.2m 이상으로 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어 이와 같거나 10cm 높인 수준으로 선보인 것이다. 천장고를 높일 경우 건축비가 늘어나고 용적률은 감소하는 등 건설사의 부담이 커지다보니 2.3m가 일반적인 층고가 된 것이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수요자들이 이전보다 더 넓은 집과 주거공간을 선호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가로뿐만 아니라 세로를 확장하는 설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높은 천장고 설계를 통한 세로 공간 확장이 가져다 주는 주거 쾌적성 확대 효과는 생각보다 크기 때문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천장고를 10cm만 높여도 개방감이 좋아져 체감 면적이 넓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높아진 천장만큼 창문의 크기도 커져 일조량, 환기량 개선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확보할 수 있다"라며 "이외에도 가구를 배치하기도 쉽고 수납장 높이도 키울 수 있어 수납공간이 넉넉해 질 수 있으며, 고급스러움이 높아지는 것도 장점 중 하나"라고 말했다. 

빌리브 루센트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일반 아파트 대비 30cm 높은 2.6m의 천장고 설계를 도입할 예정이다. 특히 우물천장 적용 시에는 천장고 높이가 최대 2.72m로 더 높아져 개방감과 주거 프리미엄을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빌리브 루센트는 이와 같은 높은 천장고 설계 외에도 주거쾌적성을 높일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시선을 끈다. 우선 단지는 전 가구가 태평로 일대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중대형 평형(84㎡, 108㎡, 113㎡) 위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 전 가구 100% 판상형 및 4베이, 5베이 구조를 도입하고, 침실은 남향 위주로 배치해 개방감을 더했다. 

이 밖에도 타입별로는 외부 먼지를 차단하고 주방과 바로 연결되는 ‘듀얼웨이 현관’을 통해 쾌적함과 편리함을 높였으며, 와이드 주방, 대형 아일랜드, 채광형 다이닝 설계가 적용되는 ‘디럭스 키친’, 대형 워크인 드레스룸과 건식/습식 분리형 욕실로 구성되는 ‘디럭스 마스터존’, 세탁, 건조, 보조주방, 수납이 한데 어우러진 ‘듀얼웨이 다용도실’ 등 차별화된 공간 구성을 곳곳에 선보여 실생활의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고품격 이태리산 마감재도 도입된다. 실제 단지는 현관 바닥 대형 이태리 타일, 거실 아트월 대형 이태리 타일, 복도 가구 벽판넬, 주방 벽 & 상판 이태리 세라믹 타일 등을 도입해 삶의 질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트윈타워 및 등대를 모티브로 한 스카이라인 설계를 통해 외관설계도 차별화할 예정"이라며 "또한 도심 속 컬처 & 힐링 커뮤니티를 콘셉트로 옥상정원과 티하우스, 테라스형 북라운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건식) 등을 다양하게 꾸미는 등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빌리브 루센트는 대구1호선과 경부선인 대구역이 도보권에 자리한 역세권 단지로 KTX, SRT 등이 지나가는 동대구역도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또 태평로, 중앙대로 등의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특히 대구역에는 사업비 1,515억원을 투입해 구미~칠곡~대구~경산간 61.85km를 연결하는 대구권 광역철도사업이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어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좋다. 인근에는 종로초, 대구일중, 경명여중·고, 칠성고, 경북대사범대학부설고 등 우수한 학군과 대현도서관, 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대구오페라하우스, 롯데백화점, 이마트,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동성로 로데오거리 등 대형 문화 및 생활편의시설과 2·8기념중앙공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등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빌리브 루센트의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신암동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빌리브 루센트 모델하우스
선착순 계약중

눈부신 미래가치

  • 사업안내

    사업명, 위치, 규모

    더보기
  • 입지환경

    교통, 교육, 생활, 문화 인프라

    더보기
  • 단지안내

    단지설계, 배치도, 커뮤니티

    더보기
  • 평형안내

    세대수, 전용, 기타, 주거공용, 주차장, 공급, 계약면적, 아이소

    더보기
빌리브 루센트 모델하우스
1666-6647
  • 사업개요

    사업개요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동 2가 302-125번지 일원, 지하 4층 ~ 지상 47층 / 2개 동

  • 입지환경

    입지환경

    편리한 교통환경, 풍부한 생활문화, 뛰어난 교육환경, 눈부신 미래가치

  • 단지안내

    단지안내

    빌리브가든 - 트윈 타워 중앙에 조성된 정원으로 탁 트인 잔디정원과 녹음수, 수경시설, 아기자기한 순환산채골를 즐길 수 있습니다.

  • 평형안내

    평형안내

    상기 CG 및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